(1) 회사의 경영에 미치는 영향
한국제8호기업인수목적(주)는 우량 중소기업과의 합병을 통하여 합병대상기업의 가치상승 및 주주의 투자이익을 실현, 장기적으로 국내 자본시장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2018년 10월 22일 설립되었으며, 2018년 12월 2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2021년 6월 9일 이사회결의일 현재 디와이씨(주)의 최대주주는 이종훈이며, 지분율은 32.72%입니다. 합병 완
료시의 최대주주는 이종훈이며, 최대주주와 그 특수관계인의 합병 후 예상 지분율은
27.28%입
니다. 따라서, 이종훈과 그 특수관계인은 합병 후 디와이씨㈜의 안정적인 경영권 확보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2) 회사의 재무에 미치는 효과
한국제8호기업인수목적(주)는 타 기업과의 합병만을 유일한 목적으로 하는 회사로서, 합병 후에는 디와이씨(주)의 주요 사업인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할 것입니다. 또한, 한국제8호기업인수목적(주)의 설립 및 코스닥시장 공모 시 모집된 자금은 합병대상기업의 시설 투자 및 기타 운영자금 등을 위하여 사용될 예정입니다.
&cr;디와이씨(주)는 2000년 10월에 설립되어 리얼 엑슬 샤프트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세계 유수의 고객사에 승용차, 상용차 및 SUV 차종 동력전달장치 부품인 샤프트, 플랜지, 피니언, 디프케이스, 요크 및 친환경 자동차용 샤프트 등을 납품하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기업입니다.
디와이씨(주)는 상장을 통한 자기자본 확충을 통하여 기존 사업 뿐만 아니라 고부가가치의 신규사업에 진출하여 국내외 시장 경쟁력 확대 및 이로 인한 매출액 증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3) 회사의 영업에 미치는 효과
회사의 합병 완료 시, 존속법인은 코스닥시장에 기상장 되어있는 한국제8호기업인수목적(주)이나, 실질적인 경영활동은 소멸법인이자 피합병법인인 디와이씨(주)가 기존 사업을 통해 영위하게 됩니다.
당 합병을 통하여, 디와이씨(주)는 실제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는 효과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 이로서 상장법인으로서의 인지도를 확보하게 되어, 회사의 사업 확장 및 대외 신인도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매출확대 및 신규사업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