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사의 경영에 미치는 효과
2018년 12월 말 현재 하나금융9호기업인수목적㈜의 최대주주는 KB증권㈜(6.21%)이며, 상장예비심사청구서 제출일 현재 ㈜덴티스의 최대주주는 심기봉으로 26.59%를 보유(특수관계인 포함 27.68%)하고 있습니다. 합병 완료시 최대주주는 심기봉으로 변경되고 특수관계인을 포함한 지분율
은
26.53%
(전환사채 전환 전 기준)가 됩니다. 이는 코스닥시장 상장규정 제19조에 의거하여 ㈜덴티스의 우회상장에 해당합니다.
하나금융9호기업인수목적㈜와 ㈜덴티스의 합병이 완료되면 형식적으로는 하나금융9호기업인수목적㈜가 존속법인이 되고 ㈜덴티스는 소멸법인이 되나, 실절적으로는 ㈜덴티스가 사업의 계속성을 유지한 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는 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2) 회사의 재무에 미치는 효과
하나금융9호기업인수목적㈜는 다른 기업과의 합병만을 유일한 목적으로 하는 회사로서 ㈜덴티스와 합병 후에는 ㈜덴티스의 주요 사업인 치과용 임플란트, 수술등, 치과용 3D 프린터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할 것입니다. 한편, 하나금융9호기업인수목적㈜의 설립 및 코스닥시장 공모 시에 모집된 자금은 합병존속법인의 사업의 확장 및 안정을 위하여 사용될 예정이며 이로써 매출 증대 및 이익 실현이 가속화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덴티스는 하나금융9호기업인수목적㈜와의 합병을 통해 자기자본을 확충하고 이를 투자 재원으로 활용함으로써 추가적인 사업 다각화 등을 통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 회사의 영업에 미치는 효과
합병이 완료되면 하나금융9호기업인수목적㈜는 유일한 사업 목적인 다른 기업과의 합병을 달성하게 되며 실질적인 경영활동은 피합병법인인 ㈜덴티스의 사업을 통해 영위하게 됩니다.
㈜덴티스는 합병을 통해 하나금융9호기업인수목적㈜가 보유한 예치금을 투자에 활용하는 것은 물론 코스닥시장에 상장하는 효과를 누리게되며 이러한 과정에서 언론 및 투자자에게 많은 노출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투자금의 유입으로 제고되는 재무구조를 활용하여 보다 낮은 금리로 시장에서 자금을 조달할 수 있으며 코스닥시장 상장사로서 기관투자자, 애널리스트 등은 물론 개인투자자로부터 관심을 받게 되어 직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사업 확장 및 대외 인지도 향상에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