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BF랩스 주주연대 여러분!
주주연대 대표 심재영입니다.
BF랩스의 실질사주 옵트론텍 임지윤은 자신만의 이익을 위한 부도덕한 경영으로 감사의견 거절에 따른 거래정지와 현재 상장폐지의 위기입니다.
이에 주주연대는 회사의 위기상황을 더 이상 지켜만 보고 있을 수는 없습니다.
1. 감사의견에 거절에 따른 거래정지의 사유
대주주의 묵인하에 경영진들의 회계법인에 대한 자료제공 누락으로 인하여 ‘의견거절’을 통보받아 거래정지가 되었고, 특수관계인과 경영진의 횡령, 배임, 사문서위조 등
★ BF랩스 거래정지의 결정적 사유는 내부통제 및 대주주의 특수관계인과의 자금 불투명성입니다. ★
(1) 2024. 4. 8. 대주회계법인의 “의견거절”
(2) 2024. 6. 12. 경영진에 대한 “업무상 배임, 사문서위조 및 동행사” 고소
(3) 2024. 8. 14.경 삼일회계법인의 “감사의견 거절”
위 의견거절과 거래정지 사유의 원인은 명백히 대주주와 특수관계인 및 경영진과 등기 이사들에게 있습니다.
2. 임시주주총회 안건에 대한 의견
(1) 배경
BF랩스는 2022. 11. 28.경 ㈜케어랩스 주식 매각으로 약 619억원에 달하는 현금을 확보했으나, 돌연 15:1 감자로 주주들에 막대한 피해를 끼쳤습니다.
현 경영진 및 이사회가 대주주의 특수관계인 대산 F&B, NBN TV, 드래곤플라이를 인수하여 자금의 불투명성을 자초하였습니다.
감사보고서에 의하면, 위 회사의 인수과정에 대주주의 특수관계인의 자금에 불투명성으로 내부통제 이슈가 발생하여 감사의견이 거절되어 결국 거래정지 되었습니다.
(2) 의견
주주연대는 대주주 및 경영진과 이사회를 신뢰할 수 없고 이들이 추천한 이사 후보자 역시 신뢰할 수 없으므로 감사 적정의견 및 거래재개가 불투명한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이번 임총은 대주주의 경영권 방어를 위한 임총입니다.
경영진과 대주주의 독선적인 BF랩스 경영을 제어할 수 있도록 “이사, 감사 선임 안건”에 반대 의사를 위임하여 주시고, "진형일 해임 안건"에 찬성하여 우리 주주분들의 힘을 보여 줄 때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