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사의 경영에 미치는 효과
2025년 05월 30일 이사회결의일 현재 삼미금속(주)의 최대주주는 금강공업(주)이며, 최대주주등의 지분율은 82.47%입니다.
합병 완료시의 최대주주는 금강공업(주)이며, 최대주주와 그 특수관계인의 합병 후 예상 지분율은 73.45%(CB전환시 70.72%)
입니다.따라서, 금강공업(주) 및 그 특수관계인은 합병 후 삼미금속(주)의 안정적인 경영권 확보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삼미금속(주)와 아이비케이에스제22호기업인수목적(주)의 합병이 완료되면 삼미금속(주)가 존속법인이 되고 아이비케이에스제22호기업인수목적(주)는 소멸법인이 되며, 존속법인인 삼미금속(주)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는 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2) 회사의 재무에 미치는 효과
아이비케이에스제22호기업인수목적(주)는 타 기업과의 합병만을 유일한 목적으로하는 회사로서, 삼미금속(주)와의 합병 후에는 소멸할 예정입니다. 또한, 아이비케이에스제22호기업인수목적(주)의 설립 및 코스닥시장 공모시 모집된 자금은 합병존속기업인 삼미금속(주)의 사업확장 및 시장 점유율 향상을 위하여 사용될 예정이며 이로써 매출 및 이익 증대가 가속화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삼미금속(주)는 아이비케이에스제22호기업인수목적(주)와의 합병을 통해 자기자본을 확충하고 이를 투자재원으로 활용함으로써 연구개발, 사업확장 등을 통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 회사의 영업에 미치는 효과
회사의 합병 완료 시, 아이비케이에스제22호기업인수목적(주)는 유일한 사업 목적인 다른 기업과의 합병을 달성하여 소멸할 예정이며, 합병 이후 실질적인 경영활동은 합병법인인 삼미금속(주)에서 영위하게 됩니다.
당 합병을 통하여, 삼미금속(주)는 아이비케이에스제22호기업인수목적(주)가 보유한 예치금을 투자에 활용하는 것은 물론 코스닥시장에 상장하는 효과를 누리게 되며, 이러한 과정에서 언론 및 투자자에게 많은 노출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로써 상장법인으로서의 인지도를 확보하게 되어, 회사의 사업 확장 및 대외 인지도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효과를 통하여 회사의 시장점유율 확대를 통한 매출증대 및 신사업 계획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