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상증자, 주식의 분할·병합, 주식의 종류변경, 주식배당, 합병·분할, 자본감소, 전환가격(전환가격이 조정된 경우, 직전 조정된 전환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주주에게 신주인수권 또는 주식으로 전환 또는 교환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거나 발행하는 경우, 기타 이와 유사한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당해 사건 직전에 전환권이 행사되어 본건 전환사채가 전부 보통주식으로 전환되었더라면 본건 전환사채가 취득할 수 있었던 주식수를 기준으로 그와 동등한 주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전환가격을 해당 사유의 발생일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조정한다.
① 본건 전환사채 발행 이후 전환가격(전환가격이 조정된 경우, 직전 조정된 전환가격) 미만의 신주인수권 등의 발행,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기타 이와 유사한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로 인해 사채권자의 지분율이 희석될 수 있는 요인이 발생할 경우, 아래 산식에 규정된 바에 따라 조정되는 값을 적용한다.
조정 전환가격: A = B x {(C + D) / E}
A: 본건 전환사채의 조정 후 전환가격
B: 본건 전환사채의 조정 전 전환가격
C: 발행회사의 기발행주식총수
D: 조정 전 전환가격을 적용할 때 신주의 발행가액 총액으로 발행 가능한 주식수(즉, 신발행주식 총수에 1주당 발행가격을 곱한 금액을 조전 전 전환가격으로 나눈 숫자)
E: 기발행주식 총수와 신발행주식 총수를 합산한 숫자
위 산식 중 “기발행주식수”는 당해 조정사유가 발생하기 직전일 현재의 발행주식 총수로 하며, 전환사채 또는 신주인수권부사채를 발행할 경우 “신발행주식수”는 당해 사채 발행시 전환가격 또는 행사가격으로 전부 주식으로 환산될 경우 발행될 주식의 수로 한다. 또한, 위 산식 중 “1주당 발행가액”은 주식분할, 무상증자, 주식배당, 준비금의 자본전입으로 인한 주식 발행의 경우에는 영(0)으로 하고, 전환사채 또는 신주인수권부사채를 발행할 경우에는 당해 사채 발행시 전환가격 또는 행사가격으로 한다. 위의 산식에 의한 조정 후 전환가격의 원단위 미만은 절상한다.
②주식이 분할 또는 병합되는 경우 본건 전환비율은 그 분할 또는 병합의 비율에 따라 조정된다.
③발행회사가 합병, 분할, 분할합병, 포괄적 주식교환 또는 포괄적 주식이전 등을 하는 경우 본건 전환사채는 그 사유 발생 직전에 본건 전환사채가 보통주로 전환되었다면 받을 수 있었던 대가를 그 사유 발생 이후에 그대로 받을 수 있도록 동일한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전환사채로 해당 비율에 따라 그 전환가격이 조정된다.
2. 직전 조정된 전환가격을 하회하는 조건으로 주식 또는 주식연계채권 등을 발행하는 경우: 하회하는 발행/전환/행사 가격으로 하향 조정된다.
3. 전환가격이 기업공개시 확정 공모가격의 70%에 해당하는 금액을 상회하는 경우: 확정 공모가격의 70%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하향 조정된다.
4. 전환가격을 조정하여야 하는 사유가 수 회 발생하는 경우에, 각 사유별로 전환가격을 조정한다.
발행회사는전환가격조정사유가발생한경우및전환가격이조정된경우이를지체없이사채권자에게통보한다